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Analytics 4 전환, 구글 애즈와 연동하는 방법

구글 마케팅

by 드리븐(Driven) 2023. 8. 8. 17:01

본문

Google Analytics 4 전환, 구글 애즈와 연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구글 공식 대행사 주식회사 드리븐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신가요? 온라인 커머스 사업 중이라면 자사몰을, 그리고 서비스 소개 사업과 같은 B2B 마케팅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각자 홈페이지에서 목표로 하고자 하는 '전환'에 대한 기준이 각각 다를 것입니다.

오늘은 구글의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인 Google Ads, 그리고 웹 데이터 추적 툴인 Google Analytics 4 전환 목표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글을 읽고나면 구글애즈의 전환 목표를 구글 애널리틱스4에서도 동일하게 불러와 측정하기에 용이할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Google Analytics 4에서 전환 이벤트 설정하는 방법
  2. Google Ads에서 전환 액션 생성하기

1. Google Analytics 4에서 전환 이벤트 설정하는 방법

우선 여러분께서 구글 애널리틱스4의 계정과 속성을 모두 생성했다는 가정 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4 속성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속성 설정 항목에 있는 '전환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Google Analytics 4는 전(前) 버전의 UA와 달리 기본적으로 전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이 나타난 기본적인 이벤트 목록(ex. page_view, first_visit 등)의 우측을 살펴보면 '전환으로 표시'라는 항목에 있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이 곳을 클릭하여 활성화할 경우 전환 이벤트로서 수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2. Google Ads에서 전환 액션 생성하기

앞선 챕터에서는 Google Analytics 4에서 기본 이벤트를 전환 이벤트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구글애즈 광고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특정 행동'을 전환 이벤트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방법을 소개하기 전,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과 구글애즈 계정이 서로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 내용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1. 구글 애즈에 로그인 한 뒤 '개요'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 및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 전환 액션' 버튼을 클릭한 후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4. 첫 번째 항목, '구글 애널리틱스4 속성'을 선택한 후, '웹(Web)'을 클릭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Google Analytics 4에서 전환 이벤트 설정하는 방법'에서 진행했던 전환 이벤트가 목록에 생성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즈 새 전환 액션 이벤트로 설정할 항목에 체크 후 '가져오기 및 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까지 완료하였다면 최종적으로 구글 애널리틱스4에서 생성한 전환 이벤트가 구글애즈에서도 동일하게 최적화됩니다. 이는 '전환수 최대화' 캠페인에 주로 활용할 수 있어 CBO를 할 수 있습니다.

 

드리븐 마케팅, 구글 공식 광고대행사로 주목 받는 이유

 

드리븐 마케팅, 구글 공식 광고대행사로 주목 받는 이유

드리븐 마케팅, 구글 공식 광고대행사로 주목 받는 이유 안녕하세요.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드리븐(Driven)입니다. 구글(Google)은 전 세계 웹사이트 및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

driven-ai.tistory.com

구글 애널리틱스4 종료, UA에서 GA4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 종료, UA에서 GA4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 종료, UA에서 GA4로 업그레이드하세요. 데이터(Data)는 크고 작은 의사 결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한 부분이라면, 데이

driven-ai.tistory.com

드리븐 마케팅

사업자 정보 표시
(주) 드리븐 | 장민준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45길 13, 202호(논현동, 럭스웨이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322-87-01050 | TEL : 02-552-8818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